-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작년 우리 아이의 학교에서는 수요일마다 받아쓰기 시험을 보았었다. 아이는 시험이 끝나는 수요일부터 시작해서 주말인 일요일까지 그야말로 시험 후의 해방감을 온몸으로 만끽하다가 월요일이 되어서야 처음으로 시험 준비를 시작하곤 했다. 물론 시험 준비라고 했지만 거창한 준비도 물론 아니지만서도 말이다. 그저 받아쓰기 급수표를 조금 들여다 보고, 직접 몇 번 써보고, 실전처럼 불러주는 문장을 적어보는 몇 번의 연습이 전부였다.
아이는 놀랍고 또 기특하게도 열 번이 넘는 모든 시험에서 전부 만점을 받아왔다. 그렇지만 어딘가 이렇게 학습 습관을 들이는 게 맞을지에 대한 고민은 끊이지 얂았다. 그 이유는 많은 교육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초등 저학년 때는 학습 습관을 잡는 것을 제 1의 목표여야 한다고 하는 말들 때문이었다. 그런 측면에서 우리 아이는 결과는 훌륭했지만 아직 학습 습관 형성 측면에서는 부족한 점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기 이 책을 통해 얻고 싶은 것은 바로 그 두 가지였다. 2학년 받아쓰기 시험을 좀 더 시간적 여유를 두고 준비함과 동시에 매일 조금씩 공부하는 학습 습관 형성도 할 수 있는 책이 필요했고 이 책이 제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2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에서 선별된 문장을 담았으며, 큰 소리로 읽고, 여러 번 쓰고, 연습 시험을 보는 구성으로 수록되어 있다.
겨울 방학의 절반을 지나고 있는 지금, 아이와 함께 이 책을 활용하여 새 학년을 대비 하고 또 차근히 학습 습관 형성을 해나가 보려 한다. 잘 만들어진 받아쓰기 교재를 찾고 있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Book Review (newly-published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아이 첫 영단어 친해지기 (0) | 2025.02.21 |
---|---|
매일 똑똑해지는! 종이접기 놀이 (0) | 2025.02.02 |
10분 완성 초등 글쓰기 워크북 (0) | 2025.01.10 |
쓸수록 돈이 된다 (1) | 2025.01.09 |
오은영의 모두가 행복해지는 놀이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 2 - 만 5~6세(60~83개월) 편 (0) | 2025.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