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view (newly-published book)

28시간에 끝내는 토익스피킹 START (2025개정)

곁에, 2025. 4. 24. 12:59
반응형

 

 

28시간에 끝내는 토익스피킹 스타트 | 황인기 - 교보문고

28시간에 끝내는 토익스피킹 스타트 | 토익스피킹 베스트셀러 1위 저자* Youtube 구독자 1위* 제이크 선생님의 토익스피킹 기본서! ㆍ 한 권으로 필수 이론부터 실전까지 탄탄하게! 문항별 분류를

product.kyobobook.co.kr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토익 스피킹 시험이란, 국제적인 비지니스 환경에서 구어체 영어로 의사소통 하는 능력을 측정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험이다. 이 시험은 컴퓨터에 자신의 답변을 음성 녹음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평가 기준은 첫째, 영어권 원어민과 의사소통이 가능한지 여부와 둘째, 적절한 표현을 이용하여 일상생활 혹은 업무 환경에서 필요한 대화를 할 수 있는지, 마지막으로 일반적 업무 환경에서 대화를 지속해 나갈 수 있는지를 판단하여 평가하게 된다. 토익 스피킹 시험은 총 11문항으로 구성되어 있고, 문제의 유형으로는 지문 읽기와 사진 묘사하기, 듣고 질문에 답하기, 제공된 정보를 사용하여 질문에 답하기, 의견 제시하기로 구분된다. 이때 답변 시간은 문항에 따라 15초와 30초, 60초 정도이고 시험은 약 15분 가량 진행된다.

 
자신이 원하는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이러한 토익 스피킹 시험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사전 준비가 필요한데, 이때 매우 도움이 될만한 책이 있어 소개해 보려고 한다. <28시간에 끝내는 토익스피킹 START>에서는 단 28시간만의 학습으로 이 시험에서 고득점을 할 수 있는 학습 플랜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특히 토익스피킹을 처음 준비하거나 영어에 대한 기초가 적은 학습자일수록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략이라고 저자는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은 가장 먼저 영어의 필수 문법에 대해 설명한 후, 시험 순서에 맞추어 문제 유형별로 각각의 챕터를 구성하였다. 각 챕터에서는 가장 먼저 문제 유형을 분석한 후 핵심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유형별 연습을 충분히 해본 후 실전 문제를 접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각 유형별 문제에 대한 연습이 모두 끝난 후에는 실전 모의고사 5회분을 통해 실전 감각을 길러볼 수 있도록 하였다.  
 
만약 지금 토익 스피킹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특히 토익 스피킹 시험을 처음 응시하는 학습자이거나 실력이 잘 늘지 않는 학습자라면 이 책이 매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토익스피킹 #토스 #제이크 #토익스피킹책 #토익스피킹교재 #토익스피킹 인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