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편한 편의점의 속담 이야기-1권
내년에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우리 아이는 올해 들어서 부쩍 학습 만화에 큰 관심이 생겼다. 지난 5월에는 아이의 유치원에서 플리마켓을 열어 원하는 물건을 스스로 구매해 온 적이 있었는데, 그 때도 구매해 온 물건이 다름 아닌 학습만화로 유명한 <WHY> 시리즈 책이었다. 이제는 제법 도서관에서도 한 자리에 앉아 몇 권씩 완독을 하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특히 요즘은 역사에 관심이 많아서 한국사와 관련된 책을 중심으로 읽고 있는데, 좀 더 다양한 방면의 지식을 학습해 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책은 짧은 만화를 통해 속담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한 책이다. 또한, 속담의 의미를 만화 뿐만 아니라 설명글을 통해서도 정확하게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은 배운 속담의 의미를 단순히 이해하고 그냥 넘어가는 것에 그치지 않고 속담을 직접 한번 읽고 또 써보도록 하였다. 더불어, 가장 마지막에는 속담과 관련하여 자신이 느낀 경험이나 감정 혹은 상상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글로 써보도록 하였다.
우리 아이는 나의 예상대로 이 책을 무척이나 좋아했고 앉은 자리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읽어내었다. 혹시 내용이 다소 아이에게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그건 나의 기우였다. 아이는 무척이나 흥미로워했고 첫 날 이후로도 여러번 이 책을 선택해서 읽는 모습을 보니 이 책만의 매력이 어린 독자에게도 통하는 모양이었다. 만약 쉽고 재미있게 학습 만화를 통해 속담을 배울 방법을 고민 중에 있다면 이 책을 강력 추천하고 싶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