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view (newly-published book)

마지막 기초영문법 (3쇄 일부개정판) / 김정호

곁에, 2023. 5. 26. 10:48
반응형

대학 입시를 준비하던 고등학교 시절부터 취업을 준비하던 대학 시절까지 많고 많은 영문법 서적과 강의를 접해왔는데, 이 책을 보자마자 이 책은 무언가 다르다는 게 느껴졌다. 무엇이 다른 것일까 곰곰이 생각해보니 이 책은 영문법, 그 중에서도 가장 기초를 다룬다는 영문법 책이면서도 영어 발음을 무척이나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는 점이었다. 저자는 이 책을 소개하는 글에서 이 책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알파벳 발음 원리를 한글에 맞추어 설명하고 있다고 이야기하는데, 실제 미국 공교육에서는 초등학교 6년 내내 영어 발음을 배운다는 사실에 주목하여 이 책에서는 파닉스에 국한되는 현행의 발음 규칙 교육에서 탈피하여 총 60여개의 중복자음과 중복모음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또한 저자는 한국어와 영어 사이의 의사전달이라는 언어적인 공통점과 기능적 차이점 사이에서 균형점을 찾는 것에 많은 노력을 했다고 회고하면서 "후치수식"과 "짝개념", 그리고 "품사 공용"이라는 영어의 비교언어학적 특성에 주목하여 학습할 것을 학습자에게 당부한다. 

 

이 책은 저자의 10여 년 동안의 교수 경험을 토대로 가장 최적화 된 10주 완성 커리큘럼을 따랐으며, 자율적인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서술식 해설을 첨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QR코드를 통해 기초영문법 사전학습 유투브 강의와 알파벳, 파닉스 강의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은 처음 영문법 공부를 시작하는 학생은 물론 이미 어느 정도 영문법을 습득한 학생일지라도 저자의 자세한 서술식 해설을 통해 자신이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차별화된 영문법 교재를 찾고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