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view (newly-published book)

뒤죽박죽 숫자 아파트 1 : 숫자 1의 우리 집 찾기

곁에, 2023. 4. 15. 18:59
반응형

우리 아이가 숫자를 좋아한다는 것은 아이가 꽤 어릴 때부터 알 수 있었다. 많고 많은 캐릭터 중에서 특히 넘버블럭스를 오랫동안 좋아할 때도 그러했고, 도서관에서 숫자 관련 책을 즐겨 보는 것을 보고도 알 수 있었다. 특히 아이는 <백만 개의 점이 만든 기적>이라는 책은 몇 번을 대여하고 대여하다가 결국에는 소장하게 되었고, 이와이 도시오의 책 <100층짜리 집>역시 닳고 닳도록 읽어서 시리즈의 다른 책도 여러권 구매하게 되었다. 그래서인지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아이가 좋아할 책이라는 걸 직감할 수 있었고, 책의 소개를 읽었을 땐 확신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숫자 1이 숫자 아파트에 이사를 오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아파트 입구에서 우연히 만난 숫자 0이 숫자 1의 방을 엉뚱하게 안내하게 되면서 이야기는 흥미롭게 전개된다. 숫자 1이 도착한 방은 온통 숫자 8로 가득했는데, 테이블이나 소파, 욕조의 모양이 8인 것은 물론 의자 갯수도 8개, 토스트기도 빵 8장이 들어가는 기계였다. 그러다 우연히 만난 다른 숫자들 또한 자신과 비슷한 불편을 겪는 것을 알게 되고 숫자 1은 마침내 여기 사는 숫자들이 모두 엉뚱한 집에서 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결국 모든 집을 모두 함께 방문한 뒤에야 각자 숫자에 딱 맞는 방을 찾을 수 있게 되었고 그날 밤 처음으로 모든 숫자가 편안하게 잘 수 있었다는 이야기로 책은 마무리 된다.

 

이 그림책은 이렇게 본문 내용으로만 끝나지 않고 독서 전 활동과 책을 읽는 동안의 지침, 그리고 독후 활동의 내용들을 매우 자세히 수록하고 있다. 먼저 읽기 전에는 함께 책 표지를 살펴보고 어떤 이야기일지 아이의 생각을 들어보도록 하고, 뒷표지의 책 소개를 읽은 후에 다시 한번 아이와 어떤 사건이 일어날 것인지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눠볼 것을 권장하고 있다. 책을 읽는 동안에는 그림 속의 여러가지 물건의 갯수를 세어보거나 아파트의 가구나 물건에 숨어 있는 숫자를 찾는 활동을 같이 해볼 것을 제안한다. 책을 읽은 후에는 숫자를 매개로 할 수 있는 활동 세 가지를 제시하는데 빈 병 열개를 가지고 돌을 집어 넣어보는 숫자 병 놀이와 숫자 1부터 10까지에 해당하는 물건을 찾아보는 놀이, 마지막으로 거리에 보이는 숫자를 찾는 숫자 찾기 산책을 제시하여 숫자 인지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아직 1부터 10까지의 숫자를 모르는 아이는 물론 숫자를 알더라도 이 책의 내용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재미있는 그림책을 찾고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