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내복야코 역사 속 잼민이 VS 잼민이 1
내가 어렸을 때는 이렇게 학습만화가 다양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요즘은 정말 어떤 분야이든 학습만화 도서들이 매우 다양해진 느낌이다. <Why?> 시리즈부터 시작해서 <마법한자문>, <수학도둑>,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까지, 과학과 역사, 수학, 한자까지 분야를 막론하고 정말 다양한 학습만화가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 아이 역시 처음 책에 빠져들게 된 계기 역시 바로 이러한 학습 만화였다. 혼자 글을 읽게 된 이후 자신이 원하는 책을 거침 없이 읽어내기 시작했는데, 처음 좋아했던 책은 앞서 언급했었던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이었다. 그 이후에는 <퀴즈! 과학상식> 시리즈를 거쳐 지금은 일년이 넘도록 초등과학학습만화 <Why?> 시리즈에 푹 빠져있다.
나는 아이가 책에 완전히 몰입하는 귀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이러한 학습만화들이 지금 어린이 세대들에게 굉장히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오늘 소개하려는 이 책 역시 굉장히 열린 마음으로 만나보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빨간내복야코의 책은 이전에 맞춤법과 한자 책을 지나 세 번째 만나는 책이다. 이번에는 역사적 인물을 다루고 있는 책으로, 이 책에서는 잔 다르크가 그 주인공이다.
빨간내복야코의 지난 책들이 그러했듯이 이 책 역시 아이가 혼자 낄낄 웃으며 책을 볼 정도로 내용이 재미있고, 그러면서도 유익한 것이 특징이다. 이 책에서는 15세기의 프랑스로 시간 여행을 떠남으로써, 당시의 시대상이나 잔 다르크가 활약한 주요 전투들에 대해서는 물론, 나아가 잔 다르크의 일생과 샤를 7세에 관해서도 자세히 알게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