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Review (newly-published book)

매일 돈 버는 사람들

곁에, 2024. 10. 29. 23:18
반응형

이 책의 저자는 제1금융권에서 16년째 근무하고 있는 현직 은행원으로서, 저자가 근무하며 만난 수천명의 고객을 통해 자신이 깨닫게 된 부와 관련된 비밀은 무엇이었는지를 이 책에 모두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저자 또한 입사 5년차부터 시작한 부동산과 주식, 유튜브, 블로그 등의 다양한 파이프 라인을 통해 현재 20억원의 자산가가 되었다고 밝히며 그것이 가능했던 이유를 이 책에 모두 밝히고 있다.



이 책은 가장 먼저 매일 돈을 버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된다. 이때 IRP와 연금 저축, 분양권 매수, 부동산, 주식, 창업, 역모기지론의 사례가 소개된다. 이어지는 장에서는 무리한 대출이나 갭투자, 상가 매매 등의 투자 실패 사례를 소개하며 그 실패의 이유를 살펴보고 있다.



3장에서는 부자들이 삶을 대하는 태도나 돈에 대한 가치관을 다룬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마지막 4장에서는 저자가 은행원으로서, 투자 선배로서 혹은 인생의 선배로서 3040대 영끌족에게 하고 싶은 말을, 또 대출 초심자에게, 사회초년생 등에게 전해주고 싶은 따뜻한 이야기들을 담았다.



우리 모두 부자가 되고는 싶지만 막상 진짜 부자가 되기 위한 노력은 실제로 하고 있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일 것이다. 나 역시도 마찬가지다. 우리 가정의  한달 총 지출은 얼마인지, 어디에 각각 쓰이는지 등에 대해 나는 전혀 파악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나만 모르고 관심이 없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가족 구성원 누구도 큰 관심이 없다는 것이 지금 가장 큰 문제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하여 나는 일단 적극적으로 자산 축적에 관한 공부를 처음으로 시작해 보려고 한다. 저자가 책에서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했는데, 나 역시도 전적으로 이 말에 동의하기 때문이다. 일단 이러한 작은 변화가 결국 나중에 맞이하게 될 큰 변화의 시작이라는 점을 굳게 믿고 나부터 달라져보려고 한다. 훗날 이 책을 만난 것이 나에게 가장 큰 행운이었다고 말할 수 있는 날이 꼭 오리라 믿는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었으며, 이 글은 본인의 주관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